뚜벅이

오늘회배송후기/회배송어플/코로나에는집에서안전하게/대방어와함께/겨울대방어후기/내돈내산

뛰어다닙니다 2020. 12. 8. 13:23
반응형

코로나가 시작된 후, 해외는 물론 국내에 자주 가던 크고 작은 지역축제를 가지 못하는 것, 큰 아쉬움이다. 제철에 맞는 음식을 그래도 나름 챙겨 먹었던 나로선, 당진에 실치축제, 화천에 산천어축제, 속초 양미리 축제 등등 취소가 되면서 본의 아니게 건너뛰게 되었다.

겨울 하면 뭐니 뭐니 해도 방어다. 기름 좔좔 흐르며 고소하고 탱글탱글한 방어는 겨울에 단연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다. 그중에서 제주도 대방어는 유명하고 맛도 좋다. 하지만 코로나 시국에 제주도 가는 걸 포기한 나로선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오늘회"라는 회를 당일 배송해주는 어플이 있어서 집에 손님도 놀러 올 겸 한번 사용해보았다.


어플로 음식을 배달할때 제일 고민되는 부분이 얼마나 주문을 할지 주문량이 제일 고민이다. 후기를 이리저리 보면 음식의 질은 어느 정도 파악이 되는데 가장 애매한 부분이 양이 고민이다. 

성인 3명기준, 대방어 1세트/중방어 1세트/딱새우 회(11 미)/ 이렇게 주문해서 먹어보기로 했다.


가격

(제주) 모슬포 대방어회 49,900원

(제주) 모슬포 중방어회 39,900원

(제주) 자연산 딱새우회 10+1 미 12,900원

첫 가입 쿠폰 할인 11,910원

합계 90,970원


일단, 가격은 만족했다. 첫 가입 쿠폰 할인까지 받으니 가격 면에선 더욱더 만족할 수밖에 없었다. 맛도 맛있고 집 앞 동네 횟집에서 주문하는 신선함도 뛰어났다. 배송기사분도 친절하고 안전하게 박스로 배송해주셨고 갖가지 채소와 찍어먹는 장도 깔끔하게 배송되었다. 오후 3시까지만 주문하면 당일 7시까지 바로 온다고 하는데 본인은 전날 미리 주문해놔서 다음날 5시에 배송받았다.

양은 성인 3명이 배가 터질정도는 아니지만 포만감을 느낄 정도의 양이였다. 또 술과 함께 먹다 보니 배가 불렀다. 성인이 3명이면 방어 2 세트면 충분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맛은 맛있다. 중방어보다는 대방어가 확실히 기름지고 맛있었다. 딱새우 회도 미리 손질돼서 먹기도 편하고 신선했다. 횟집에서 먹는 거만큼 집에서도 이렇게 신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코로나 시국에 아무래도 식당에서 먹는게 약간 부담되긴 한다. 조심한다, 조심한다 해도 음식점을 마스크를 벗을 수밖에 없는 곳이기 때문에 나만 조심한다고 되는 부분이 아니라 부담이 된다. 그래서 요즘은 이렇게 배달업종들이 다름이 아닌 호황을 누리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배민이나 쿠팡 같은 곳에서도 회가 배달이 되긴 하지만 실망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그래서 "오늘회"라는 회 배달전문 어플을 이용한 이유도 그중 하나이다. 맛, 신선도, 위생, 배송 모든 면에서 만족했다.

앞으로 회를 주문할일이 생기면 당분간은 꾸준히 이용할 거 같다.


본인은 "오늘회"랑 연관이 있을 만큼 강태공이 아닙니다.. (내 돈 내산 후기)

반응형